A
개개인의 굴절이상(근시, 원시, 난시 등)을 펨토초 레이저나 엑시머 레이저를 이용하여 굴절이상 만큼 각막을 편평하게 깎아서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대표적인 수술방법에는 스마일, 비쥬라식, All 라섹, 각막강화술+All 라섹 등이 있습니다.
스마일은 펨토초 레이저 기술을 이용해서 각막실질(Lenticule)을 각막의 교정량 만큼만 절제해 분리해 내어 시력을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절편을 만들지 않습니다.
기존에 교정량을 레이저로 태워서 없애는 라식, 라섹과는 다른 방식의 수술이며, 안전하고 정확함을 갖춘 편리한 시력교정술 입니다. 수술 후 외부충격에 강하며, 안구건조증 발생률이 적습니다.
비쥬라식은 펨토초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을 얇은 플랩(flap)=절편을 만든 후 각막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하는 방법입니다. 장점은 수술 후 빠른회복과 적은 통증이며, 단점은 스마일 및 라섹에 비해 외부충격에 취약한 부분 입니다.
All 라섹은 각막의 상피부분을 엑시머 레이저로 각막상피를 균일하게 제거 한 후 굴절이상만큼 레이저로 각막을 깎아서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수술 후 상처치료용 렌즈를 착용하게 되며, 수술로 5일 후 렌즈를 병원에서 제거하게 됩니다. 장점은 수술후 가장많은량의 각막잔여량이 남으며, 단점은 통증동반(2-4일) 느린시력회복, 소염제 장기사용 및 정기검진기간 오래걸림(3개월이상), 자외선차단 등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각막 강화술+All 라섹 수술은 기존 All 라섹수술에 각막강화술( CXL)을 추가하는 수술 입니다.
각막강화술- 각막의 대부분을 이루고 있는 각막실질층은 70%가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어 적절한 탄성과 강도를 유지합니다. 각막강화술은 각막 속 콜라겐의 결합력을 높이고 각막을 강화시켜 각막확장증(원추각막), 근시퇴행 등 수술 후의 합병증을 예방하는 하나의 추가가교정술 입니다.
고도 근.난시로 각막절삭량이 많은 분들이 주로 대상군이며, 시력교정 수술의 마지막 단계에서 진행합니다.
M-라섹은 라섹과 수술방법이 동일하나 각막 혼탁을 예방하기 위해 마이토마이신이라는 약물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모든 수술방법은 정확한 검사 후 굴절이상 정도, 각막모양, 각막 두께량, 나이, 직업 등을 고려해서 결정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