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과 함께 하는 "With You 2003"
고양시.새빛안과 공동개최 ... 일산내일신문 후원
이웃사랑 열린병원을 표방하면서 8월 백석역에 본원을 개원한 새빛안과에서 오는 10월 12일 오전 10시부터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사랑의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With You 2003"으로 이름 붙여진 이번 행사는 고양시와 새빛안과에서 주최하고 한국시각장애인 연합회 및 고양시와 새빛안과에서 주최하고 한국시각장애인 연합회 및 고양시 종합자원봉사센터, 내일신문에서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고양시 일산 중앙로에서 고양시민들과 시각장애인이 함께 걸으며 이웃사랑을 나누는 행사다.
"With You 2003"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상호간의 친선과 화합을 도모하며 신뢰와 협력을 다지고, 장애를 극복하려는 의지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정부와 사회의 관심과 책임을 일깨워 시각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인식을 새롭게 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의 실현을 앞당기도록 노력하는 한편 흰지팡이가 상징하고 있는 자립과 성취를 시각장애인들의 삶속에 구체화 시켜 나갈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With You 2003"에는 연예인들도 함께 참석하여 시민들, 시각장애인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걷기대회 코스 안에 마련된 시각장애체험코스를 걸으며 시각장애인들의 불편을 체험하게 된다.
국적,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행사 중에는 시각장애인과 함께 걷기, 연예인과 함께 걷기, 시각장애체험 등의 행사가 마련되며, 걷기대회가 끝나면 "사랑의 걷기" 완보증과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봉사증을 제공하고, 푸짐한 경품 행사도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