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evit Ophthalmology Hospital

새빛안과병원 소개

우수한 의료수준과 체계화된 의료 시스템, 압도적인 병원 규모를 자랑하는 경기도 유일 안과전문병원 새빛안과병원은 오직 환자의 눈 건강만을 향한 정직한 의료 서비스로 본질을 잃지 않는 올바른 의술을 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언론보도

언론보도 보기
제목 [헬스경향] [전문병원 특집] 새빛안과병원 “지역 넘어 세계로…2030 글로벌 도약 목표”
등록일 2025.9.25 조회수 55

[기사보기] https://www.k-health.com/news/articleView.html?idxno=85409

[전문병원 특집] 새빛안과병원 “지역 넘어 세계로…2030 글로벌 도약 목표”


전문병원은 특정 질환 및 진료과목에 난이도 높은 의료행위를 중점적으로 제공하는 병원입니다.전문병원은 지난해 의정갈등 상황 속에서도 꿋꿋하게 제자리를 지키면서 진료를 담당함으로써상급종합병원의 공백을 메웠습니다. 이에 헬스경향은 전문병원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리고 본연의역할을 조명하고자 지난 호부터 ‘전문병원 특집’ 기획기사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편집자 주>


새빛안과병원은 백내장, 녹내장, 망막질환 등 중증 안질환의 풍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초고령사회 환자들에게 신뢰할 수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성장기부터 노년기까지.눈 건강은 평생 관리가 필요하다.새빛안과병원은 경기도 유일의 안과전문병원으로 30여년간 한자리를 지키며 온 가족의 눈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새빛안과병원은6개 전문센터(시력교정, 망막, 백내장, 녹내장, 소아안과/사시, 성형외과)와 3개 클리닉(안질환, 안구건조,드림렌즈)등 세분화된 진료 체계를 구축하고200여종의 첨단 장비를 기반으로 환자별 맞춤 정밀검진을시행하고 있다.특히 새빛안과병원에는 노인성안질환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이 포진,괄목할 만한치료성과를 내고 있다.최근에는 백내장수술5000례를 달성했다.또 노인성안질환이 동시에 발생한고난도 케이스도 신속하게 진단·치료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춰 환자만족도가 매우 높다.대표적으로백내장과 망막 수술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컨스탈레이션 치료 장비를 도입, 지금까지 3000례이상의 수술을 성공적으로 집도했다.

시력교정술 역시 환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검사부터 사후 관리까지 세심하게 신경쓰고 있다. 시력교정술은 먼저 검사를 통해 각막 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하고 수술 가능 여부와 적합한 수술 방식을결정해야 하기 때문.시력저하를 일으킬 수 있는 유전질환 유무 확인을 위해 유전자검사도 필수로시행하고있다. 병원 내에 내과클리닉을 구축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은안질환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어 고령환자는 내과협진이 꼭 필요하다. 새빛안과병원은 안과와 내과가한곳에 있어 진료편의성이 높고 의료진 간 신속한 소통을 통해 안전한 수술계획을 세우고 있다.


백내장과 망막수술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컨스탈레이션 치료장비를 도입하는 등 고난도 케이스도 신속하게 진단·치료수 있는 인프라를 갖춰 환자만족도가 매우 높다. 김기석 병원장이 주요 의료진들과 수술계획을 논의하고 있는 모습.


보건의료 사각지대에도 일찌감치 관심을 기울여 아낌없는 지원을 펼쳤다. 2006년 저소득층 무료개안수술을 시작으로 2012년에는 세경의료재단을 설립, 의료취약계층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했다. 2022년부터 올해 5월까지 109명의 환자가 희망의 빛을 선물 받았다. 국내 안과학 발전을위해 연구에도 앞장서고 있다. 새빛안과병원은 의료진들의 국내외 학술대회 참여와 논문게재를 적극지원하고 학술연구회,임상증례발표회 등을 정기적으로 시행하며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활발하게공유한다.이에 힘입어 안과레지던트 수련병원으로 지정,교육 산실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새빛안과병원 김기석 병원장은 “2030년 글로벌수준의 안과전문병원 도약을 목표로 환자 안전과맞춤형 진료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한편 연구·교육분야 역시 선도할 것”이라며 “지역 대표 안과전문병원을 넘어 세계적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https://www.k-heal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