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evit Ophthalmology Hospital

새빛안과병원 소개

우수한 의료수준과 체계화된 의료 시스템, 압도적인 병원 규모를 자랑하는 경기도 유일 안과전문병원 새빛안과병원은 오직 환자의 눈 건강만을 향한 정직한 의료 서비스로 본질을 잃지 않는 올바른 의술을 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언론보도

언론보도 보기
제목 [보건뉴스] 삶의 질 높이는 '미래형 안과의료' 제공
등록일 2025.3.26 조회수 35

[기사보기] http://www.bokuennews.com/news/article.html?no=257639

삶의 질 높이는 '미래형 안과의료' 제공

[2025 보건산업 대표 브랜드] 새빛안과병원,'예방·진단·치료·관리'까지 체계적 의료시스템 구축


눈 건강은 단순한 치료를 넘어 삶의 질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다. 디지털 환경이 가속화되면서 눈의 피로와 시력 저하는 현대인의 보편적인 고민이 됐고 이에 따라 안과 의료 서비스도 '예방·진단·치료·관리'까지 전반적인 라이프케어 개념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새빛안과병원(병원장 김기석)은 환자의 눈 건강을 설계하는 미래형 안과병원으로 자리매김하며, 보다 정밀하고 체계적인 의료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새빛안과병원은 경기도 유일의 보건복지부 지정 안과전문병원으로, 2015년부터 4회 연속 전문병원으로 선정되고, 3회 연속 보건복지부 인증을 획득했다. 또 단순한 진료를 넘어 안과 의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레지던트 수련 의료기관으로 지정되며, 미래의 안과 전문의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와함께 보다 전문적인 진료 역량 강화를 위해 신규 의료진을 영입하며 의료 서비스 수준을 한층 높이고 있다.

최근 녹내장 전문 김규아 진료과장과 망막 전문 김숙진 진료과장이 새빛안과병원에 합류하면서 치료 역량이 한층 강화됐다. 두 의료진의 영입으로 더욱 세분화된 맞춤형 치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환자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최신 의료 기술과 환자 중심의 시스템이 결합된 새빛안과병원의 원스톱 의료 서비스는 보다 정밀한 진단과 맞춤형 치료를 가능하게 한다. 23명의 안과 및 내과·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며 대학병원급 의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A부터 Z까지 모든 안과 질환을 아우르는 전문 진료를 제공한다.

라식·스마일센터, 백내장·노안센터, 망막센터, 녹내장센터, 소아안과·사시센터, 성형안과센터 등 6개 전문센터와 안질환, 드림렌즈, 안구건조 등 특화 클리닉을 운영하며, 환자의 개별적인 상태에 맞춘 맞춤형 진료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협진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신속한 진단과 치료는 복합적인 안과 질환을 가진 환자들에게 최적의 의료 경험을 제공한다.

1994년 개원 이후 연간 15만명 이상의 환자를 진료하며 대한민국 안과 의료의 표준을 만들어온 새빛안과병원은 누적 시력교정술 30만건 이상, 최신 스마일라식 1만건 돌파, 지난해 백내장 수술 5000례 이상을 기록했다. 하지만 이러한 수치만으로 새빛안과병원의 성과를 설명할 수는 없다.

최신 의료 기술을 적용한 정밀 맞춤형 수술 시스템을 도입해, 환자의 눈 건강을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병원의 핵심 가치다.

새빛안과병원은 지금까지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전문 의료진의 지속적인 영입, 최신 의료 기술 도입, 환자 중심의 진료 환경 개선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경기도 유일의 안과전문병원이라는 타이틀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안과병원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더 나아가,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출처 : 보건뉴스]